사는 이야기

또 회사를 옮깁니다.

Terry Cho 2011. 7. 3. 21:37

Microsoft에 근무한지 약 1년이 좀 지났는데, 기대하지 않던 기회가 와서 회사를 다시 한번 옮기게 되었습니다.
좋은 패키지 제안 해주신 모社의 존경하는 임원분께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어떤 형태로든지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Microsoft의 지난 1년은 저에게 상당히 의미가 있었던 한해였습니다.
먼저 Java/Unix/Open source 기반의 제 기술 Background를 MS 진영의 기술까지 확장할 수 있었으며, 기술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모든 기술에 대해서 동등하게 바라볼 수 있는 식견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서 주로 임원 관련 미팅등을 통해서 전통적인 기술 지향적인 사고에서 비지니스를 바라볼 수 있는 능력과 식견을 닦을 수 있었습니다.
Microsoft에 와서 교육도 정말 많이 갔었는데, 갈때 마다 감동하고 놀라웠던 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왜? 아직도 MS가 대단한 회사인지를 체험할 수 있었던 기회라고 할까요? 여러 Vendor  생활을 해왔지만, 이처럼 직원들에게 투자를 많이하고, 기술에 열정적인 회사는 처음 경험해보았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이유때문에 사실 Microsoft를 떠나는 결정을 하는게 쉽지 않았습니다. 사실 저한테 제일 잘 맞는 회사 스타일이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Offer와 함께, 클라우드라는 도전적인 과제를 주신 K팀장님과, K수석님께 감사드립니다.
옮긴지. 벌써 2주가 지났는데.. 바쁜 일상 속에 오늘에야 글을 올립니다.
제 Role도 지난주에나 결정이 났고, 조만간에 다시 발표되겠지요.
이번에는 기술 아키텍트 보다는 메니져에 가깝습니다. 6개 정도의 개발팀을 이끌어야 하고, 개발 과제를 받아서 진행하는 팀에서 부터, 과제 제안에서 사업 승인까지 받아야 하는 일들도 있어서, 또 다른 경험을 하게 될것 같습니다.
항상 Role이 바꾸면 시행 착오도 많고, 스트레스도 엄청납니다만, 지나고 나면 그 경험이 다음 먹거리를 제공해주더군요.

아직 새로운 직장과 Role에 적응하느냐고, 제 스타일이 Work & Life Balance를 찾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만, 조만간에 이도 해결해야 할 과제 입니다. 거의 매일 음주에, 담배 한갑과 커피 그리고 야근에 찌들어 살았는데.. 2주 지내고 보니 생산성은 오히려 낮더군요.... Relationship buiding을 위해서 음주를 많이 했는데.. 이 역시 다른 방법을 찾아보는게 좋겠습니다.

어설픈 메니져 역할 (기존의 단순한 프로젝트 PM이나 PL이 아니라)을 하다보니, 사람 찾는 것이나, 사람에 대한 능력을 평가하고 어느쪽에 투입할 것인가도.. 새로운 과제 같습니다.

혹시 주변에 좋은 분들 있으면 많이들 소개해주세요. :)
앞으로 몇년 후가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다음 글에도, 좋은 회사, 좋은 팀이었더란 글을 남기고 싶습니다.

그동안 도와주신분들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이 회사 전에 다른 Offer를 주신 P 상무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언젠가는 꼭 한번 일해보고 싶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