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평범하게 살고 싶은 월급쟁이 기술적인 토론 환영합니다.같이 이야기 하고 싶으시면 부담 말고 연락주세요:이메일-bwcho75골뱅이지메일 닷컴. 조대협


Archive»


메니져의 역할과 필요성

사는 이야기 | 2011.05.30 10:02 | Posted by 조대협
지난주에, 또(?!)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S전무님으로 부터, Management에 대한 몇가지 이야기를 듣게 되어서 노트해놓습니다.

사실 메니져, 특히 영업 메니져의 경우 역할에 대한 의문이 많았습니다
특히 Vendor의 경우, 경험상 보면, 얼굴 마담 역할의 지사장이나, 아니면 어떤 특수한(?) 능력을 통해서 해당 시장에서 매출을 쭉쭉 올려가시는 분들을 경험해봤습니다.
 영업 메니져의 경우 아래 직원들을 푸쉬하고 엑셀 보고 받으면서 밀어 붙이는 정도로 생각했는데, 지난 워크샵에서 중요한 이야기를 하나 들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목표 선정"
대부분의 조직의 문제점은 목표의 부재, 비젼의 부재, 그리고 측정 방법에 대한 부재 입니다.
영업 목표를 $$를 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우리의 경쟁 상대는 누구이고, 매출 말고, 어떤 VALUE를 meet해야 하는지 구체화 시켜서 팀원들에게 가야할 방향을 가시화 시켜서 보여주는 것입니다.

가시화가 항상 힘들거든요? 사실.... MS는 스코어카드라는 시스템을 사용하는데 관리 관점에서 정말 excellent한것 같습니다.
management는 잘 모르지만, 어렴 풋이 그 다른 세계(?)를 조금이나마 맛 볼 수 있었습니다.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키텍트에서 메니져로...  (2) 2011.07.22
또 회사를 옮깁니다.  (10) 2011.07.03
메니져의 역할과 필요성  (1) 2011.05.30
다시 돌아보는 MS  (2) 2011.04.14
요즘 제 블로그 들어오시는분들..  (1) 2011.03.15
포스팅해야 하는 자료들  (0) 2011.03.10
본인은 구글 클라우드의 직원이며, 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은 회사와 관계 없는 개인의 의견임을 알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조동규 2011.06.24 09: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나더 덧붙이자면 매니져는 솔선수범 리더쉽 롤모델이 되는게 중요할거 같습니다 안그러면 자칫 조직이 숫자만 쪼는 조직이 되지않나 합니다 좋른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