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요즘 근황.

Terry Cho 2009. 8. 25. 22:52
월요일부터 대전 프로젝트에서 돌아와서 삼성동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습니다.
이제 2일밖에 안됬는데도, 벌써부터 근질근질하네요.
시간이 남으면 이것저것 해야지 해놓고. 어제는 사람들 만나서 차한잔씩 하고, 새 프로젝트 준비때문에 회의자료 준비하고 Conference call 하고.. 오늘은 새로운 제품 (ALUI 포탈) 공부할려고 인스톨하면서 삽질에 한때를 보내고..
 그럭저럭 시간은 잘 보냈는데.. 몬가 Burning 하는 느낌은 아닙니다.
내일은 발표하고 다른 사람 발표하는 것 들으면 또 하루가 가겠군요.

오라클로 합병되고 나서 BPEL 제품과 ALUI 제품, Coherence, JDeveloper,ADF등 몇몇 제품등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BEA에 있을때는 어짜피 WebLogic 위에서 돌아가는 애플리케이션이었기 때문에 사실 그리 어렵지 않게 제품에 적응을 했었습니다만
합병이 되고나서 Non WebLogic base이거나 다른 회사에서 만들어졌다가 합병되어서 WebLogic으로 포팅된 제품들을 보면 확연히 제품의 사상이나 구조가 다릅니다.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다 똑같은 애플리케이션이 아닌가 봅니다. 회사에 따라서 제품의 성격에 따라서 그 구조와 아키텍쳐가 판이한것이 요즘 제법 삽질을 많이하고 있습니다. 회사 옮긴 느낌이라고나 할까요?(그나마 BEA 제품이 많아서 다행이긴하네요.. )
재미는 있습니다만 개념 잡는데 또 몇달의 삽질이 필요하겠군요.
같이 일하는 J 부장님같은 경우 이런 삽질이 거의 필요없이 빨리 제품을 이해해버립니다. 오늘은 또 제품을 개조하셨더군요.. 가끔 사람으로 안보일때가 있습니다. 제품을 개조해서 기능 넣었다는 이야기를 아무렇지도 않게 하다니... 다른사람들은 할래도 몇일이 걸리는일을 말입니다.

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았네요. 당분간 사무실에 있으면서 ALUI(WCI)제품 구조좀 파악해봐야 하겠습니다.
그리드형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부할것  (0) 2009.10.07
첫번째 해외 컨설팅-인도네시아.  (2) 2009.09.18
내일 REST 아키텍쳐 다시 발표합니다.  (0) 2009.08.25
간만에 블로그 업데이트.  (0) 2009.08.19
글로벌 인력이 되기..  (7) 2009.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