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평범하게 살고 싶은 월급쟁이 기술적인 토론 환영합니다.같이 이야기 하고 싶으시면 부담 말고 연락주세요:이메일-bwcho75골뱅이지메일 닷컴. 조대협


Archive»


요즘 일이 바뻐서 블로그 포스팅을 거의 못하고 있습니다.
많이 버는 만큼, 그동안 충전해왔던 지식이나 노하우를 주로 방전하는 느낌입니다.

어쨌거나, 클라우드의 양대 산맥인 아마존 AWS와 Microsoft Azure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
Azure vs AWS의 승자가 누구이냐? 인데. 결론 부터 이야기 하면 AWS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Blob Storage나 DB 서비스와 같은 액세사리성 서비스는 양쪽다 어느정도 구색을 갖춰 놨다고 했을 때, 핵심인 Compute Service가 문제인데.
기본적으로 Azure는 .NET 기반의 PaaS만 지원하지만, Amazon은 모든 플랫폼을 올릴 수 있는 IaaS 수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말인즉슨, 내가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마음대로 올릴 수 있다는 겁니다. 단순하게 Java냐, .Net이냐 차이가 아니라
서비스를 하다보면 NFS가 필요할 수 도 있고, 제공해주는 NoSQL 서비스의 성능 문제로, Mongo나 Cassandra를 쓰고 싶을 수 도 있고, 빌드 환경을 만들어보고 싶을 수 도 있고, 여러가지 요구 사항이 존재하는데, Azure는 그게 안되고, 그냥 딱!! .NET 개발만 해야 한다는 것인데, 단순한 웹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라면 모르겠지만
요즘과 같이 빅데이타나 분산 아키텍쳐가 유행하는 시절에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말입니다.

기술적으로 Azure가 상당히 뛰어난점도 많은데, IaaS 단으로 오픈을해서, 조금 더 선택의 폭을 넓혀 줬으면 합니다.
이상 사견이었습니다.
본인은 구글 클라우드의 직원이며, 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은 회사와 관계 없는 개인의 의견임을 알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