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가 하고 관여하고 있는 프로젝트들이나 주변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들을 보면 기업에서 모바일 환경을 도입하거나 또는 모바일 환경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젝트가 꽤나 많습니다.
이런 시스템에서 아키텍쳐를 그리기 위해서는 모바일 환경 특히 디바이스에 대한 이해가 많이 필요한데, 사실 WM 플랫폼은 패스...!! (미라지 폰을 사용하고 있으나 속도가 끔찍하게 느리고 OS가 불안한 관계로 그다지 추천 안함) 그래서 아이폰쪽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UI가 편리하고 개발환경도 좋은 탓에 기업에 적용시키기 좋을것 같고. 또한 아이폰에는 서버에서 폰으로 CALL BACK을 보낼 수 있는 아키텍쳐도 있기 때문에 기업환경에 잘 맞을것 같더군요.
그래서 개념이나 이해해볼까 해서 오전에 서점을 기웃거려서 3권의 책을 봤습니다.
결론은 개인적으로 IPhone SDK 3.0을 선택.. Objective C와 같은 Mac용 언어는 대충 공부하면 되는 것이고, 개인적으로 필요한것은 아이폰 단말에 대한 Capabilities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하는데, 동영상, Voice API, 네트워크등과 같이 너무 Objective C자체에 국한되지 않고 폰 자체 설명이 되어 있어서 도움이 될듯 하였습니다.
결국 32000원이라는 책값을 보고 발길을 돌리기는 했습니다만 다분히 주관적인 입장에서 마음에 드는 책이더군요.
'사는 이야기 >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엔터프라이즈 2.0 / ANDREW McAFEE (0) | 2009.12.02 |
---|---|
클라우드컴퓨팅에 대한 책 (0) | 2009.11.17 |
사서 봐야 할책 (2) | 2009.08.03 |
[서적 소개] Measuring User Experience (0) | 2009.07.20 |
SOA Design Patterns by Thomas Erl (0) | 2009.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