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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도 ALM 의 개념을 가지고 접근하는 제품이 있다는 것은 참으로 반가운 일이다.
http://www.snh.co.kr/?s=product&m=shape1
형상관리 제품은 많이 보았는데, ALM의 개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은 처음 본것 같다...
그러나 역시 한국 고객 특성에 맞도록 되어 있다...
그말은 실용적이기 보다는 고객의 엉뚱한 요건(?)을 만족 시키기 위한 기능들이 있다는것...
고객의 엉뚱한 요건이란, 실제 업무 프로세스 위주로 구성이 되는것인데.
변경 요청이나 승인 프로세스들은 상당히 프로세스가 고도화된 후에나 ALM에 녹일 수 있는 것인데..
아마도 고객의 커스터마이징 요청에 의해서 그런 그림이 나오지 않았나 싶다...

고객으로 부터 ALM등에 대한 개발 Layer 이상의 관리적인 요건이 있으면 차라리 이런 업체에 넘겨 버리는 것이 좋을것 같다.

이슈 관리 도구도 있네..
http://www.snh.co.kr/brochure/CodeInside2_workitem/CodeInside2.html
본인은 구글 클라우드의 직원이며, 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은 회사와 관계 없는 개인의 의견임을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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