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나본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
여기서 성공한 사람들이란, 사업등이나, 특이한 기술로 성공한 케이스가 아니라, 조직내의 승진을 통해서 성공을 한 사람들을 정의한다.
1. 철저한 자기 관리 - 아침에 무지 일찍 나온다. 그리고 운동등을 통해서 체력을 유지한다.
2. 가족과의 원할한 관계 - 가족과 원할한 관계를 유지한다. (그만큼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을 한다.) 이를 바탕으로 든든한 스폰서 쉽을 유지한다. (가족으로 부터)
3. 원할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매우 뛰어나서 적을 만들지 않고 사람과의 관계를 잘 만든다. 또는 적을 만드는 케이스도 있지만 프리젠테이션이나 비지니스관점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설명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
4. 다른 조직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나다. : 다른 팀에 무언가를 부탁할때, 집요하게 그리고 무리없이 부탁을 하면서 문제를 풀어나간다.
5. 비지니스의 Context를 잘 이해하고, 자신이 속한 조직의 현재 상황과, 조직에 대한 구조, R&R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있다.
4.5번은 특히 잘 생각해야 할 부분...
'IT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쓸만한 에디터 (2) | 2014.01.02 |
---|---|
첫 해외 잡지 기고 (1) | 2013.01.20 |
"인터넷상 정보의 유통 구조의 변화"에 대한 단상 (1) | 2012.07.25 |
페이스북에 그룹하나 오픈했습니다. (0) | 2012.06.21 |
Why is programming fun? (2) | 2010.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