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평범하게 살고 싶은 월급쟁이 기술적인 토론 환영합니다.같이 이야기 하고 싶으시면 부담 말고 연락주세요:이메일-bwcho75골뱅이지메일 닷컴. 조대협


Archive»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가 그렇듯이 데이타를 저장할 수 있는 저장소가 필요하다.
보통 파일이나 DBMS가 가장 통상적인 방법인데
안타깝게도....!! 윈폰7에서는 Embedded DBMS를 지원안한다. WM6.5까지는 기본 내장이었는데.. 윈폰7에서는 빠졌다. 이유인 즉슨.. 클라우드를 쓰라는 것. SQL Azure 클라우드도 있으니 사용해도 되긴 하는데.. 그래도.. 로컬 구동 앱에서는 DBMS가 편한건 사실이다.. (오픈소스로 제공되는 DBMS가 있으니 나중에 한번 소개해보기로 하고)

윈폰7의 Persistance 저장구조는 파일 시스템이다.
디렉토리를 생성하고, 각 디렉토리에 파일을 저장하는 방식이다.

그리고 또 하나가 Local Setting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건, 간단하게 말하면 애플리케이션의 Config(설정 정보)를 저장하는 공간으로 마치 HashTable처럼 Key,Value로 이루어져 있다.

실제 코드 예제를 보면

간단하다. 디렉토리 만들고, StreamWrite 이용해서 파일 열고, WriteLine으로 쓰고 Close로 닫는다.
자바나 닷넷 코드와 크게 다르지 않다.

아!! 여기서 하나 꼭 기억해야 할것. 이 파일들은 해당 애플리케이션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Isolated 라고 하는 속성인데, 보안적인 문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이 함부로 파일을 교차해서 접근할 수 없도록 막는다.
여기에 더해서 애플리케이션별로 Quota (허용 용량) 제한이 없다.
본인은 구글 클라우드의 직원이며, 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은 회사와 관계 없는 개인의 의견임을 알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onny9x9 2010.08.12 16: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을 참 읽기 편하게 써주시는게
    역시 내공이 상당해보이시네요..^^

  2. parksmo 2010.10.18 09: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