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Windows Phone7

Windows Phone 7 스터디 시작.

조대협 2010. 8. 6. 10:11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니는 회사가 회사인지라... 윈도폰7에 관심을 안가질래야 안가질 수 가 없다.
더군다나 지난 세미나에서 윈폰7의 Feature와 개발 환경에 매료된 나로써는.. 꼭 한번 발 담궈보고 싶은 부분이다.
이미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쪽은 다른 개발자분들이 치고 나가셨기 때문에.. ^^;
윈폰7의 개발 환경중 매우매우 재미있는 것 두가지를 들어보면

XNA 기반의 게임 개발환경과
XNA는 게임 개발 프레임웍인데, 3D 이팩트,Collistion Detection(충돌)처리 등등 게임을 만들때 골아픈 부분들이 SDK로 이미 다 들어가 있고. 무엇보다!! XNA기반으로 개발하면 XBOX와 윈폰7 둘다에서 돌아간다... 개발자 입장에서는 폰과 X-BOX 두가지 시장을 노릴 수 있는 것이다.
사실 내 입장에서는 개발 환경의 편의성에 놀랬다. (약 10여년전, '어스토니아 스토리 시절'에 게임개발자로 시작한 경력이 있기 때문에..)

마치 플래쉬와 같은 UI 개발 환경이다.
윈폰7의 UI가 특이한것은 말하나 마나고, 안드로이드가 아이폰 UI 베낀거라면, 윈폰7은 ZUNE에서 검증된 독특한 UI를 사용한다. 거기에 화면이 페이지 처럼 넘어가는 것이나 리스트 만드는것등등 Anyway 개발 환경이 매우매우 편리하다는.. 이클립스 기반의 안드로이드 개발환경에서 헉 소리 한번 났었고.. 아이폰 개발할려고 맥 세팅 하다가 (타이거라서 안되고..) 삽질한 경험이 있는 나로써는. Visual Studio 기반으로 원빵에 간단하게 인스톨해서 개발을 시작할 수 있는 것도 매력이다.

헐.. 어젯밤에 BizTalk ESB공부하기로 해놓고.. 아침에 윈폰7을 보는 이 산만함이란... -_-;

관련 URL

http://developer.windowsphone.com/
Windows Phone 7 Development Kit : http://go.microsoft.com/?linkid=9723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