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일정 자료 관리 방법

비지니스맨에게 유용한 무료 아이폰앱 3개.

Terry Cho 2010. 5. 4. 11:28

아무래도 직장인이다보니, 스마트폰이 일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그중에 비지니스에서 가장 밀접하게 사용되는게 Task 관리와 연락처 관리 등인데.
괜찮은 무료 앱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첫번째로 명함 스캔앱입니다.

Camcard lite로 

http://itunes.apple.com/kr/app/id364514190?mt=8

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명함을 사진찍으면 바로 연락처로 등록할 수 있게 해줍니다. 주소나, 이름, 이메일,연락처들을 자동 인식하는데, 인식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요즘 애용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Task 관리 도구입니다.
Awesome note, Franklin Covey(플랭클린 플래너의 앱버전),Infomant등 여러가지 테스트해봤는데, Task 관리도구는 간단하고 직관적인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선택한 도구입니다. 쉽고 직관적입니다. 프로젝트 단위로 Task를 나누거나, 집안일,회사일도 나눌 수 있습니다. 쇼핑목록 같은 체크리스트도 지원하구요.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Todo lite 

http://itunes.apple.com/us/app/todo-lite/id299003538?mt=8


마지막으로 화이트보드 캡춰 프로그램입니다.
아키텍쳐나 회의 내용을 화이트 보드에 적어놓고, 끝나면 스마트폰으로 캡춰해서 사용하는 일이 잦은 저에게는 좋은 도구입니다. 배경색이나 지저분한것 다 빼고 딱 메모 내용만 정리해서 메일로 쏴줍니다. 인식률은 그저 그런듯합니다만, 바로 디폴트 이메일로 쏴주는 편리함이 돋보입니다.

 

Whiteboard share

http://itunes.apple.com/us/app/whiteboard-share/id361099009?mt=8

혹시 비지니스용 좋은 무료 앱 있으면 추천 해주세요. 같이 공유합시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