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JCO 컨퍼런스 강의 프리뷰.

Terry Cho 2009. 2. 27. 11:51
미국 출장과 호주 교육등이 얽혀서. 10회 JCO 컨퍼런스에 참가가 불확실했었습니다.
이래저래 정리가 되서 아마 내일에는 참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 간략하게 어떤 강의가 좋을까? 마침 강의자료도 올라와 있길래.. 한번 쭈욱 내용 Preview했습니다.
PPT 글자가 깨진것도 있어서 모두 preview해보지는 못했고, 본것중에 관심이 가는 것은

2트랙의 2번째 시간 - 최지웅님의 Seam
설명잘하기로 유명한 놀새님의 강의입니다. 그간 J2EE 진영에 차세대 기술이 모호했는데, Seam은 매우 관심이 가는 기술중의 하나입니다. 

3트랙의 3번째 시간 - 김승권님의 차세대 배치 시스템의 성공 전략 ★
PT 내용을 보면 아주 기대가 됩니다. 배치 업무가 항상 Enterprise system에서 concern이 되는데, PPT내용이 경험과 함께 Spring Batch기반의 구현 내용이 충실하게 설명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사실 JCO 컨퍼런스는 국내에서 가장 큰 개발자 행사중에 하나인데, 항상 그 Quality에 대해서 Concern이 많았습니다 초보 개발자들을 cover하는 것도 좋겠지만 실무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 실무 경험을 중심으로 share되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강의자료만 봐서는 이 정도 수준은 되야 JCO 의 강의 연단에 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입니다.
그외에는 강의 자료가 제대로 올라오지 않아서 못봤는데

4트랙의 1번째 시간 - 심탁길님의 Head First Hadoop
Enterprise System에서 특히 국내에서는 Hardoop이 사용되는 경우가 드물긴 하지만, Cloud Computing이나 Grid의 Infra가 되는 기술이고 오픈 진영에서는 활발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꼭 들어놓는것이 어떤가 싶습니다.

1트랙의 4번째 시간 - 양정수님의 Android
금년은 Mobile platform 전쟁의 한해가 될것 같습니다. 강력한 플랫폼인 Android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는것이 좋겠습니다.

과 관심이 갑니다.



그리드형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 대외 활동 좀 해야겠습니다.  (5) 2009.03.11
요즘 IT JOB 상황들...  (0) 2009.03.10
엊그제 무슨일이 있었을까요?  (0) 2009.01.23
간만에 코딩..  (0) 2008.11.28
휴대용 유모차  (0) 2008.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