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컴퓨팅 & NoSQL/PaaS 클라우드

(VMWare + Salesforce.com) * Cloud = VMForce.com

Terry Cho 2010. 5. 19. 10:54



오늘 호주 Eddie가 보내준 자료인데, VMWare의 Xen 기반의 가상화 기술과 SalesForce.com의 Saas Knowhow가 모여서 VMForce.com이라는 Clou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바 개발자들에게 친숙한 Tomcat + Spring + Eclipse 환경이다.
Amazon Cloud는 Iaas 개념으로, 자바 환경을 쓰더라도 서버들 관리에 대한 부담이 있고, MS Azure는 아무래도 .NET 기반이고, Google이 Python기반인데, Vmforce는 전통 자바 플랫폼 기반을 Paas 기반으로 서비스하는 거라서 어느정도 메리트가 있을 듯 하고,

가상화 기술의 VMWare와 Saas의 경험과 엔터프라이스 경험을 가지고 있는 SalesForce.com은 참 흥미로운 조합이다. 거기다가 VMForce.com 멤버들이 ex-BEA란다. (BEA는 WebLogic등의 미들웨어로 유명한 업체.-완전 기술 전투집단!!) 기술적으로나 환경적으로나 꽤나 믿음이 가고..
또한 SalesForce.com의 Reporting Solution등 기존의 API등을 재활용할 수 있는 것이 다른 장점이라면 장점이겠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