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컴퓨팅 & NoSQL/Azure

Windows Azure에서 Java 지원성

Terry Cho 2010. 10. 21. 16:24
아무래도 전직이 자바 개발자인지라, Azure를 봐도 자바 지원 여부를 보게 되는데, 재미있는 자료를 몇가지 찾아서 첨부한다.

Get Microsoft Silverlight
위의 동영상은 Windows Azure Platform 위에서 Tomcat을 구동 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글이다. 이클립스 연동도 되고 대충 쓸만해 보인다. 일반적인 웹 애플리케이션은 그럭저럭 기동 시킬 수 있을 텐데.. 앞뒤에 붙는 Apache Http 서버라던가, Jennifer와 같은 APM은 아마 적용하기 힘들것 같고, Thread Dump를 이용한 Trace라던가 JVM 튜닝 같은 내용의 적용이 쉽지 않아 보인다. 그냥 일반 서비스성 웹애플리케이션이나 이벤트성 서비스에는 그럭저럭 쓸 수 있을 듯 한데, 상용 서비스에서는 글쎄....??

이건 Azure Storage Service들을 Java에서 사용할 수 있는 API SET
http://www.interoperabilitybridges.com/projects/windows-azure-sdk-for-java.aspx
어짜피 Azure는 REST를 지원하니 Java나 PHP,Ruby등에서 당연 사용할 수 있는 것이지만, Library Set을 지원하니 훨씬 개발하기 편한듯 하다. 샘플 코드를 보니 정말 편한데..
아무래도 대용량 데이타를 유지 관리해야 하는 서비스나, BLOB과 같은 데이타를 유지해야 하는 서비스들에 대해서는 충분히 승산이 있을듯.

Amazon EC2에는 AMI로 해서 WebLogic까지 싸악 올릴 수 있군요.
http://www.theserverlabs.com/blog/2009/05/29/setting-up-a-load-balanced-oracle-weblogic-cluster-in-amazon-ec2/
멋집니다. 라이센스를 얼마나 받을 련지 몰겠습니다마나.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