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M 전략조대협 (http://bcho.tistory.com) GTM(Go-To-Market) 전략은 기업이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하기 위한 종합적인 계획을 말한다. 목표 고객 정의, 가치 제안 및 개발, 판매 및 마케팅 방법 결정 등의 요소를 포함한다.아키텍처 디자인에서 GTM 전략의 의미비즈니스 방향과 시스템 아키텍처의 방향이 서로 일치되도록 한다.우선순위, 아키텍처 설계 원칙 등을 고려한다.경쟁사와 시장의 이해를 통하여 시스템 아키텍처에서 차별화점을 개발한다.비즈니스 단계에 따른 아키텍처 설계, 시스템 운용 방안, 개발 프로세스를 도출한다.비즈니스 KPI에 일치된 시스템 모니터링 기능을 설계한다.GTM 전략의 구성 요소GTM 전략은 다음과 같은 구성 요소로 이루어진다.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