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평범하게 살고 싶은 월급쟁이 기술적인 토론 환영합니다.같이 이야기 하고 싶으시면 부담 말고 연락주세요:이메일-bwcho75골뱅이지메일 닷컴. 조대협


Archive»


Second언어로 파이썬 시작.

프로그래밍/Python | 2009.12.09 22:00 | Posted by 조대협
몇달전에인가 사무실에 있을때, 언어에 대한 커버러지를 넓히기 위해서 Ruby와 Groovy를 고민하다가 Groovy를 조금 손대다가 말았습니다.


그러다가 엊그제 Google Cloud 자료를 보다보니 Python을 주로 지원하고 Google의 내부 애플리케이션도 Python으로 만들어져 있는 것을 봤습니다. 예전에 후배가 로그 분석하는 도구도 Python으로 뚝딱 만들더군요. 저는 awk와 sed 스크립트 찾아가면서 만들던데.
그래서 겸사겸사 어젯밤에 2시간 정도 투자해서 쭈욱 튜토리얼을 봤습니다.
정말 언어 자체는 강력하고 또한 쉽습니다. 대략 2시간정도면 언어 자체에 대한 감은 쉽게 찾을 수 있겠더군요. Django라는 웹프레임웍도 있어서 웹개발도 무난할것 같습니다. 이미 수년을 검증받고 살아남은 언어고 배우기 쉬워서 Second language로 준비해볼까 합니다.

특히 사이트 나갔을때 간단한 도구나 로그 분석용 스크립트 만들때는 정말 편하겠더군요.

본인은 구글 클라우드의 직원이며, 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은 회사와 관계 없는 개인의 의견임을 알립니다.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K 2009.12.12 06: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일하는 곳에서는 Django와 Grails 그리고 GWT 등을 가지고... 팀이 주로 쓸 web application framework을 정하려고 하는데... 저는 grails과 groovy쪽이 더 맘에 들더군요. 최종 UI단계에서는 Flex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JQuery를 대대적으로 쓰는것도 고려하구요.
    기본적으로 조대협님이 하시는 고차원적인 일(?)과는 조금... 다른 접근이 필요한것 같은데... 자바 프로그래밍을 많이 해본 입장에서는 groovy나 grails이 조금 더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이제 막 나온 GWT 2.0도 아주 좋던데요. 어느것이든 ... 익숙하고 잘 쓸수 있는 것이 최고 인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